본문 바로가기
Review/맛집

을지로맛집 인생 순대국 청와옥

by 율준맘 2021. 1. 24.

 

을지로맛집 인생 순대국 청와옥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인생순대국 을지로맛집 청와옥 이란 곳을 소개해볼까해용!

한국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순대국 이잖아요

추운 겨울에 더욱 생각나는데요

 

코로나때문에 외식 한번 못하고 ㅠㅠ

국밥이란걸 먹어본지가 언젠지.. 

왠만한건 요즘 집에서 다 해먹는데 국밥종류는 아무래도 집에서 해먹기 힘들잖아요

 

 

원래도 순대국 먹고싶을때 자주 가던 곳인데 너무너무 생각나서 한달전부터 노래를 부르며

청와옥청와옥 언제갈수있을까 했는데 최근 코로나 확진자수가 조금 줄면서

큰맘먹고 다녀왔어요!

 

 

 

을지로맛집 청와옥 순대국맛집

 

 

 

 

 

 

 

을지로맛집 청와옥은 을지로3가역 11번 출구 바로 앞에 있어요

원래 본점이 송파쪽에 있는걸로 아는데 저는 집근처에 있는 을지로점에 간답니다

워낙 맛집으로 유명해서 식사시간대에 가면 웨이팅이 있답니다 ㅠㅠ

 

 

 

 

 

 

 

 

근처에 가자마자 뛰어가서 이렇게 대기를 걸어놓고 기다렸어요 

다행히 두팀밖에 없네요 대기를 해놓으면 카톡이 오더라구요

카톡이 오면 10분안에 가시면되요

 

 

 

 

 

청와옥 메뉴판

 

 

 

앞에 있는 메뉴판도 한번보고!

제가 청와옥을 사랑하는 이유 중 하나가 24시간 영업을 한다는 점인데요

코로나로 인해 최근 포장하려고 전화했을때는 9시까지만 운영한다더라구요

근데 오늘 가보니 매장 식사는 9시까지이지만 포장은 24시간 가능하네요

밤까지 신랑이랑 놀다가 새벽에 다녀올수있다는 맛집이였었는데

어서 빨리 코로나가 잡혀서 소소한 행복을 느낄수있는 일상으로 되돌아가고 싶네요ㅜㅜ

 

 

 

 

대기가 2팀밖에 없어서 10분정도 기다린것같아요

제가 대기 해놓고 기다리고 그 뒤 바로 손님들이 많이 오더라구요

역시 뛰어오길 잘했어!

 

 

 

 

 

 

 

들어가자마자 QR체크인을 해주고 온도도 재주고 들어가요

요즘 어딜가도 필수가 됐죠?

을지로맛집 순대국맛집 인생순대국 청와옥은 인테리어가 굉장히 고급(?)져요

순대국집의 편견을 깬 깔끔하고 고급 진 인테리어도 제가 좋아하는 이유입니다.

 

 

 

 

 

 

 

안내 받은 자리에는 기본찬들이 세팅되어있었어요

원래 저희는 청와옥의 오징어 숯불구이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순대국을 안먹은지 너무 오래되서 둘다 순대국을 시키기로 했어요

다를땐 순대국 하나 오징어구이 하나 이렇게 시켜서 나눠먹곤했는데 오늘은 완뚝을 목표로!

 

 

 

 

 

 

 

청와옥의 육회나 수육은 정말 저렴하고 술안주로도 최고입니다

다음에 오면 꼭 오징어숯불구이와 육회를 먹겠다고 다짐하며...ㅋㅋㅋ

순대국2 가마솥밥으로 변경하여 주문했어요

 

 

 

 

 

 

수저를 예쁘게 세팅해주고 반찬 셀프바로 갑니다

기본적인 반찬은 처음 주지만 추가나 양파, 마늘, 쌈장, 다대기 등의 추가 메뉴가 있어요

저희는 부산식으로 국밥에 부추도 넣어 먹기때문에 생부추도 가져와요!

 

 

 

 

 

 

 

가마솥밥을 시키면 좀 늦게 나올줄 알았는데 

의외로 밥이 더 빨리 나왔어요

이렇게 밥을 퍼주고 물을 부어놓고 있으니 국밥도 곧 나왔어요

짜라짠!

 

 

 

 

 

 

 

 

제 인생순대국 청와옥 순대국은 이렇게 다대기가 들어있어요

특이하죠? 그리고 국물이 정말 진하답니다

 

 

 

 

 

청와옥 순대국

 

 

보글보글 끓여져서 나왔는데 너무 맛있어보이죠?

포스팅하면서도 또 먹고싶네요ㅠㅠ

 

 

 

 

 

 

 

 

안에 수육과 순대 등 푸짐하게 내용물도 들어있어요

저는 순대국먹을때 부속고기를 좋아하지 않아서 순대만을 시키는데

여기 부속고기는 얇게 썰어줘서 먹을수있겠더라구요

 

 

 

 

 

 

 

 

 

뜨거울때 제가 좋아하는 부추와 매운고추를 듬뿍 넣어요 

셀프로 이용할수있어 맘껏 먹을 수 있다는 이 부분도 너무 좋아요

 

 

 

 

 

 

 

 

 

을지로맛집 청와옥은 순대가 정말 맛있습니다

제가 지인들에게 추천해서 다들 만족했어요

순대가 토실토실하고 뭉개지는 느낌이 아니고 속이 튼실하게 살아있어요

 

 

 

남편과 먹으면서 역시 맛있다며

둘이서 엄청 만족해했네요 ㅋㅋㅋㅋㅋㅋ

 

 

 

 

 

 

 

 

부속고기만 많이 있는게 아니고 고기도 이렇게 실하구요

많이 들어있답니다

 

 

 

 

 

 

 

 

따뜻한 가마솥밥에 무생채 올려서 냠냠 

정신없이 먹다보니 배가 너무 불러서 더 부르기 전에

숭늉을 먹으려고 해요

 

 

 

 

 

 

 

 

청와옥에 어리굴젓이 유명한데

저는 어리굴젓을 비려서 별로 좋아하진 않거든요

원래 그 비린맛으로 먹는거라는데

아직 어른입맛이 아닌가봐요

 

 

 

 

 

 

 

 

그래서 저희에겐 필요없지만 어리굴젓은 더 먹으려면 3000원을 추가로 내야 하더라구요

좋아하시는분들은 추가로 시켜서 드셔야 할것같아요

기본으로 나오는 어리굴젓은 양이 정말 작아요

 

 

 

가마솥밥에 완뚝하고나니 배가 너무 부르네요

 

 

 

 

 

 

을지로맛집 순대국맛집 청와옥에는 이렇게 디저트로 무료로 준비되어있어요

커피머신과 얼음컵 망고주스, 딸기주스가 있네요

식혜도 있는데 식혜는 3천원에 팔더라구요

저는 디저트 퀄리티보고 정말 여기 돈이 아깝지 않은곳이예요

 

 

집에서 머신으로 커피는 매일 먹기에 저와 남편은 딸기주스를 하나씩 쪽쪽 먹으며

주말 점심을 해결했네요

 

 

 

 

 

 

 

무료로 준다고 막 닝닝하거나 하지도 않고 맛있어요!

디저트까지 완벽한 내 인생순대국집 청와옥 

 

오늘도 너무 만족하고 왔어요

순대국 먹고싶을때 꼭 한번 가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