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일상

셀프네일 글리터 그라데이션 네일

by 율준맘 2021. 1. 1.

코로나19로 인해 황금연휴기간에도 집에서만 있어야 하기에 너무 지루한 요즘 입니다 남편이랑 딩굴딩굴 하는것도 하루이틀이지..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를 만들어 볼까 하다가 평소에 관심있던 셀프네일에 도전해보기로 했어요!

 

 

셀프젤네일

 

먼저 유튜브에 셀프네일 하는법을 많이 찾아봤었는데요. 제일 쉬워보이는 풀컬러가 오히려 초보들에게는 울퉁불퉁 레벨을 맞추기가 힘들고 손톱밖으로 삐져나오기 때문에 더 어려울수 있다더라구요. 더군다나 초보는 실력도 없는데 보통 저렴한 네일 제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발림성이나 발색력이 샵보다는 더 안좋은 제품일 확률이 높겠죠?ㅜㅜ 아무래도 샵은 유명 브랜드 제품을 쓰기도 하고 전문가들이니 더 잘할테니까요. 그래서 평소에 샵가서 받을때도 좋아했던 글리터네일을 셀프로 해보기로했어요. 제가 생각하는 기준에선 스티커 제품 제외하고 최하레벨 이라고 생각할만큼 쉬웠어용!

 

 

 

 

일단 젤네일램프는 구입해놓은게 있었구요. 젤네일 구입하실분들은 참고해보세용!

boyoung45.tistory.com/30

 

젤네일램프 추천 2만원대 가성비 네일드릴 (램프+드릴+흡진기)

안녕하세요! 얼마전 구매한 가성비 끝판 셀프네일 제품을 추천할까 해요. 요즘 셀프네일이 정말 유행인데요 팁을 붙이는 식으로 나오는 제품도 있고, 젤네일형태로 스티커를 만들어 하는 제품

boyoung45.tistory.com

 

 

 

먼저 생애 첫 셀프젤네일 해서 완성한 모습이예요. 유튜브로만 공부했고, 평소 젤네일샵에서 받았을때 유심히 본 정도(?) 였어요 배운적은 없구요. 저도 첨에는 망할까봐 두근두근 했는데 처음부터 이렇게 성공(?) 한것이 너무 기쁘네용 !! 그럼 절대 망하지 않는 셀프네일 글리터 그라데이션 네일 하는법 볼게요!

 

 

 

젤네일 그라데이션
셀프네일 글리터네일

 

 

 

준비물 : 젤네일램프, 베이스젤, 탑젤, 클리어젤(탑젤로 대체가능), 네일반짝이 네일 붓 

저는 그냥 쿠팡에서 대충 평과 가격보고 저렴한 제품으로 구입했는데 사용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었어요.

베이스젤, 클리어젤, 매트탑젤 : 델리뷰티제품

탑젤 : 유리네일

반짝이 : 메이브라운

네일붓 : 다이소

처음 사용해보는것이라 비교대상이 없어서 그럴수도 있어요 참고해주세요!

 

 

 

셀프네일 탑젤, 베이스젤 추천

 

 

글리터네일할땐 글리터가 가장 중요하겠죠? 제가 구입한 제품은 메이브라운 글리터6종 인데요. 제 기준에선 글리터가 입자의 크기가 골고루 있는지 반짝임이 예쁜지 색이 촌스럽지 않은지 이 세가지 기준으로 봐서 고른것이예요 근데 6종 다 촌스럽지 않고 너무 이쁜거있죠ㅜㅜ

 

 

 

 

 

셀프네일 글리터추천
네일 글리터 추천

 

 

 

 

메이브라운 네일 글리터 6종은 너무 추천합니다. 포장도 깔끔하게 잘되어있고 케이스도 팔레트로 쓸수있을것같아 실용적인것같아요. 젤 네일 자체가 글리터가 있는 제품도 있지만 셀프로 할땐 가격적인 면도 그렇고 직접 글리터를 볼수있으니 전 이렇게 따로 글리터를 구입하여 탑젤이나 클리어젤에 섞어 쓰는것이 훨씬 괜찮다고 판단했어요!

 

 

 

 

 

젤네일 글리터젤네일

 

 

 

 

https://coupa.ng/bOMh5S

 

메이브라운 프리미엄 샤이니 네일글리터 혼합 6종

COUPANG

www.coupang.com

 

 

 

이렇게 준비물이 준비 되었으면 시작해볼게요. 네일 과정을 사진으로 담지못해 너무 아쉽지만 ㅠㅠ 최대한 쉽게 설명해보겠습니다 !

 

첫째. 베이스젤을 아주 얇게 발라준다. 

여기서 실패하지 않을 방법은 베이스젤 붓 기둥과 붓에 베이스젤 자체를 많이 닦아줍니다. 거기서 흐르는 내용물 때문에 얇게 안발리기 때문에 기둥과 붓을 젤네일 입구쪽에 슥슥 덜어내고 조금만 남겨주세요. 그리고 손톱 밖으로 발리지않게만 주의하시면 되요. 그 후 48W 램프 기준 저는 40-50초 정도 큐어링 해줬어요

 

 

 

둘째. 글리터와 클리어젤(탑젤)섞기. 

글리터를 적당량 덜어내고 클리어젤도 적당량 덜어내어서 따로 구입한 네일붓으로 섞어줍니다. (클리어젤 붓으로 섞지마세요!) 종이, 팔레트, 호일 등등 아무데나 덜어내서 쓰셔도 되요. 전 거의 1:1 비율 정도로 섞어주었어요. 클리어젤 대신 탑젤로 해도 무방하다고 하더라구요.

 

 

 

셋째. 섞은 글리터네일을 그라데이션처럼 바르기. 

이제 그걸 손톱 위에서부터 1/3 지점에 과감히 발라줘요. 그후 톡톡톡 하는 느낌으로 흐르듯이 모양을 잡아줘요. 젤네일의 아주 좋은 장점이 실패 시 큐어링전엔 얼마든지 수정이 가능하다는것과 하는 도중 마르지 않는거예요. 그러니 천천히 하나하나 모양을 잡아줘요. 아주 작은 입자들을 흐르듯이 밑으로 톡톡톡 해주면 되요.

 

 

 

 

 

셀프 글리터 네일

 

 

 

젤네일 오늘도 셀프로 하였는데 셀프젤네일의 가장 중요한점은 양조절인것같아요 양을 조금씩 조금씩 하면 실패할일이 적더라구요. 손톱 밖으로 튀어나가지도 않구요! 처음에는 울퉁불퉁하여도 큐어링 전까지 조금 시간을 두면 레벨링이 되더라구요. 어느정도 마무리가 되면 큐어링을 해주는데 이건 조금 두꺼우니 60~70초 정도 해주었어요. 

 

 

 

넷째. 탑젤 바르기. 

마무리로 이제 탑젤을 얇게 발라서 큐어링 해주면 되는데요. 이번에도 탑젤 양조절만 잘해서 조금씩 닦아내듯이 발라주면 됩니다. 탑젤 얇게 발라서 40초정도 큐어링 해주면 끝이예요 아주 쉽죠?

풀컬러는 컬러자체만 3콧이상 발라줘야 해서 ㅠㅠ 시간이 더 많이 걸리는것같아요

 

 

 

 

셀프네일하는법

 

 

 

 

글리터 자체가 실패하여도 반짝임으로 왠만한건 커버하기때문에 실패할일이 크게 없을것같아요. 풀컬러보다 훨씬 쉽답니다. 저는 이렇게 다 셀프로 양손 하는데 50분 정도 걸린것같아요. 지금 4일째인데 아무 문제 없이 아직 유지 잘하고 있답니다. 

 

 

 

 

근데 제가 재미붙어서 지우고 다시 하고싶어요ㅜㅜ 젤네일 무슨 날때만 샵가서 받다가 셀프젤네일해서 마음대로 네일아트 할 수 있으니 너무 재밌고 뿌듯하네요. 하고픈대로 네일아트 할 수 있는 그날까지 공부 많이 해놔야 겠어요. 어떤 블로거님이 네일은 재료빨이라고 ㅋㅋㅋㅋ 적어놓은것 봤는데 그 말도 맞는것같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에 굴러다니는 젤네일램프 있으신분들은 글리터만 사서 셀프네일 글리터네일 해보세요! 완전 쉽게 이뻐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