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제품

삼성 갤럭시핏2 기능, 사용후기 장단점

by 율준맘 2020. 12. 29.

 

 

 

안녕하세요! 몇일 전 드디어 새로운 휴대폰을 구입하였습니다. 그 전 휴대폰이 고장난건 아니였지만 2년 약정이 지나면 왤케 바꾸고 싶을까요? 남편의 갤럭시노트20을 탐내하고 있었는데 아이폰12와 갤럭시노트20을 비교하다가 노트20으로 구입하면서 남편이 바라고 바라던 커플폰이 되었답니다!!!

 

 

 

 

 

 

 

갤럭시노트20 구매혜택

 

 

 

 

갤럭시 노트20을 구매하면 삼성에서 구매혜택으로 10만원 이용권을 주는데요. 휴대폰케이스, 이어폰, 블루투스키보드, 셀카봉, 모니터, 마이크, 스피커, 갤럭시워치, 버즈 등의 물건들이 있어요. 10만원 이상의 저한테 필요한건 별로없어서 이것저것 보다가 갤럭시핏2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쿠팡에서 42,350원에 세일하고 있네요

https://coupa.ng/bOyV9f

 

갤럭시 핏2 스마트밴드

COUPANG

www.coupang.com

 

 

 

가성비 스마트워치 갤럭시핏2 기능

 

 

 

솔직히 저는 투박한 느낌의 갤럭시워치가 싫어서 굳이 필요성을 못느낀 사람인데요. 요즘 많이 하고들 다니잖아요. 그래서 궁금하긴 했는데 남편 갤럭시워치와 비교해보니 기능면에서 핵심만 압축된 느낌이었어요. 어차피 보통 운동량체크와 메세지, 전화등의 알림용으로 많이들 사용하니까요 그럼 갤럭시핏2의 핵심기능들을 알려드릴게요!

 

 

 

 

 

갤럭시핏2 주요기능

 

 

 

 

 

 

메세지와 전화, 등록한 앱 알림 

메세지와 전화, 갤럭시웨어러블에서 등록한 앱의 알림을 확인하는 기능

메세지는 빠른문구등록을 하여 등록된 문구로만 답장이 가능하구요. 전화가 왔을때는 확인과 전화 끊기만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처럼 전화를 받는것은 안되구요. 그리고 등록한 앱의 알림 또한 알림이 왔다는것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카카오톡포함)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을땐 자동으로 알림이 오지 않게 하는 기능도 있어요!

 

 

 

 

 

 

 

 

 

심박수 측정으로 운동강도, 수면관리, 스트레스 수치 측정 가능 

삼성 갤럭시핏2에는 심박수를 측정 할 수있는 센서가 있습니다. 이 센서로 심박수를 측정하여 운동, 수면관리, 스트레스수치를 측정할수가 있어요.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는 갤럭시핏2를 착용할때 너무 조이지도 너무 느슨하게도 하지않고 손목에 맞게 착용해야 한다네요.

 

 

삼성갤럭시핏2 심박수측정센서

 

 

 

 

다양한 운동 기록과 관리 

삼성 갤럭시핏2에서 제공하는 측정 가능한 운동 종목이 대충 세어보니 약 70~80개정도 일것같아요. 삼성 갤럭시핏2는 운동용으로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라던데 거의 모든 운동, 맨몸운동도 스쿼트, 버피, 런지 이런식으로 종류별로 하나씩 다 있어서 헬스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할것같구요. 워터락 모드를 지원하여 수영도 기록 할 수 있습니다.  Galaxy Wearable앱에서 자주 사용하는 운동을 따로 등록하여 운동 시작 전 간편하게 기록을 측정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핏2 운동종목

 

 

 

 

음악재생, 걸음수, 손 씻기, 물마시기 

그 밖에도 음악재생이 가능하구요. 운동시작하여 측정하는것 말고 걸음수 측정, 삼성헬스 어플과 연동하여 건강관리와 기록도 가능해요. 그리고 요즘 청결에 가장 중요한 손씻기를 알림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에 나온 제품이라 이런 기능을 넣었나보내요. 건강운동용으로 만들어진 만큼 물마시는 양도 알람으로 받아볼수있어요 !

 

 

 

 

갤럭시핏2 위젯 기능

 

 

 

 

날씨, 캘린더, 스탑워치, 내폰찾기 

주로 운동과 건강관리 외에 날씨확인, 캘린더, 스탑워치와 타이머, 내폰찾기 기능이 있습니다. 제가 이 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할 것 같고 반가운 기능이 바로 내폰찾기 기능입니다. 짝짝짝짝 !!!!

집에서 폰을 자주 잃어버리는 저로써는 완전 기쁜 기능이 아닐수가 없어요. 집에 혼자 있을땐 누구한테 전화를 해달라고 할수도 없어서 맨날 찾으러 다니고 그랬는데 ㅠㅠ 이 기능 정말 많이 사용 할 것 같네용! 그리고 또 한가지 요리할때 타이머가 은근 많이 필요하자나요. 근데 요리 막 하다가 휴대폰가지러 가기도 귀찮고 삼성 갤럭시핏2 타이머 기능으로 요리할때 사용하기 딱이겠다 싶었어요. 

 

 

가성비 스마트워치 삼성 갤럭시핏2 기능에 대해서 모두 알아보았어요. 기능들은 위에 소개한 것들 정도인데요. 다른 스마트워치를 사용해보지를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론 필요한 기능들은 거의 다 있는것같아서 가격대비 기능면에서는 괜찮은것같네요. 

 

 

 

 

 

가성비 스마트워치 갤럭시핏2 장점 단점 후기

 

 

 

그럼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 삼성 갤럭시핏2 장점과 단점을 말씀드릴게요. 참고로 저는 큰 기능을 사용하지않아서 시계, 날씨, 걸음수 체크 정도로만 사용하고있어요. 이 정도 사용해보고 남기는 갤럭시핏2 사용후기이니 참고해주세요

 

 

 

 

장점 1. 디자인이 심플해서 남녀 모두 어울린다 

남편 손목을 빌려 찍어봤는데 남편의 갤럭시워치 46mm 의 경우 너무 크고 투박하여 제가 사용해보는것은 상상도 못해봤는데요. 삼성갤럭시핏2는 저에게도 심플하게 잘어울렸는데 남편에게도 잘어울리고 갤럭시워치와는 또 다른 세련됨이 있어서 맘에 들었어요. 그냥 딱 본것과 착용하면 또 다르답니다. 착용한것이 훨씬 이뻐용!

 

 

 

삼성 갤럭시핏2 디자인

 

 

장점 2. 가볍고 작아서 외부활동과 집안에서도 24시간 착용 가능 

스마트워치에는 수면관리, 운동, 심박수 등 많은 기능이 있지만 정말로 이 기능들을 모두 사용하려면 일단 착용시에 불편함이 없어야 하는데요. 갤럭시워치는의 경우 좀 큰편이어서 남편도 집안에서는 아예 착용을 안하더라구요. 그런데 갤럭시핏2는 정말 가벼워요. 그리고 얇아서 착용감이 굉장히 좋더라구요. 하고있어도 불편함을 거의 못느꼈네요. 완전 예민하신분만 아니시면 수면시에도 착용해도 될것같아요. 전 갤럭시핏2에서 이 부분이 가장 좋은점인것같아요. 

 

 

장점 3. 배터리 1회 충전 최대 21일, 일반15일 

갤럭시핏2 장점 중 하나는 배터리가 오래간다는것이죠. 생활 패턴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번 충전으로 최대 21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네요.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수면제외하고 5일정도 사용하니 40% 소진 되더라구요. 그리고 충전도 빨리 되는 편이었어요. 여행 갈때 아주 편할것같아요. 

 

 

장점 4. 다양한 워치페이스 제공 

저에겐 개인적으로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다양한 워치페이스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고를수있도록 되어있어 좋은것같아요. 

 

 

 

 

 

 

장점 5. 기능에 비해 가성비가 좋다 

일단 삼성에서 이렇게 가성비가 좋은 제품 보기 드물잖아요. 요즘 갤럭시탭과 갤럭시폰도 가성비 버전으로 따로 출시하던데 갤럭시핏2도 가성비 부분에선 최고가 아닐까 싶어요. 물론 가성비 좋은 스마트워치들이 많지만 그래도 삼성이잖아요. 특히 저처럼 특별한 기능을 사용하진 않는데 스마트워치가 워낙 유행이니 사용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것같아요 

 

 

단점 1. 전원OFF의 기능이 없음 

삼성 갤럭시핏2의 최대 단점일것같은데요. 전원을 끄는 기능이 없습니다. 갤럭시핏2의 메뉴얼을 보니 배터리가 다 되면 꺼진다고 하네요. 재부팅 기능과 초기화기능만 있을뿐 전원을 끄는 기능이 없어서 조금 황당했어요. 저 같은 집순이는 사용 안할때도 분명 있을것인데ㅠㅠ 이 부분이 업데이트 될수있을진 모르겠지만 굉장히 치명적인 단점인것같아요. 전원을 켜는것도 충전기를 연결하면 켜진다고 되어있네요. 상식적으로 전자기계에서 전원 on/off 기능이 없으니 뭔가 허전하더라구요

 

 

단점 2. 충전기의 길이와 일체형의 충전선 

또 하나 불편했던건 충전기가 굉장히 짧습니다. 그래서 일반 어댑터를 사용하기가 애매한 부분이 있어요. 콘센트가 바닥이나 가구에 붙어있지 않는 이상 대롱대롱 매달리게 되더라구요 너무 짧아서 저는 보조배터리를 이용해 충전을 하고 있어요. 워낙 충전되는 배터리양이 작고 충전도 빨리되어 크게 문제될건 없지만 보조배터리를 다 사용하지 않을수도 있고  다른 선으로 대체도 불가능 하기 때문에 이렇게 짧은 것은 좀 불편할것같아요

 

 

갤럭시핏2 장점 단점

 

 

단점 3. 작은 화면과 알아보기 힘든 아이콘 

일단 이건 갤럭시핏2의 문제만은 아닌것같은데 화면이 너무 작고 아이콘만으로 표현이 되어있어 처음 접할땐 뭐가 뭔지 헷갈리더라구요. 몇일 쓰니 외워지긴 하던데 작은화면에 모든거 담아야 하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긴 한데 처음 화면을 돌리고 선택할때도 너무 작아서 좀 불편하단 느낌이 있었어요. 

 

 

 

 

 

 

 

삼성 갤럭시핏2 좀 더 상세한 기능과 사용법을 원하신다면 밑에 메뉴얼 확인해보세요!

 

 

삼성 갤럭시핏2 메뉴얼 다운로드

SM-R220_UM_Kor_Rev.1.2_201016.pdf
1.56MB

 

 

 

 

쿠팡 42000원대 세일 중!

https://coupa.ng/bOzfwZ

 

갤럭시 핏2 스마트밴드

COUPANG

www.coupang.com

 

 

 

 

 

삼성 갤럭시핏2 솔직 사용후기 총평   ★☆

 

저는 갤럭시노트20 구매혜택으로 무료로 받아서 그런지 대체로는 만족했습니다. 갤럭시핏2 솔직 사용후기 총평은 5점 만점에 4점을 드립니다.(반쪽별이 없어서ㅠㅠ) 사실 4.5점 정도 주고싶네요!!!! 이게 만약 체험해볼수있는 기회였다면 제 돈주고도 구입 할 생각이 있을정도 인데요. 와~ 너무 좋다 이런것보단 일단 가격적인 부분이 큰것같아요. 4만원대에 제품인데 남편의 35만원대 갤럭시워치와 기능면에서 크게 누락된건 느끼지 못했어요.(어차피 사용하는 기능은 정해져있어서) 물론 메세지 내용확인이나 전화받기 등의 기능은 안되지만 저는 거의 휴대폰을 가지고 다니는 편이고, 남편도 정말 급할때 아니면 갤럭시워치로 전화를 받거나 하진 않는것같아서요.

 

그리고 요즘 같은 겨울에 등산 비슷한 산책(?)을 하고있는데 손도 시렵고 두꺼운 아우터 주머니에 휴대폰을 넣어놓으면 진동이 안느껴져 연락 확인이 안되는데 그런 부분이 해결되어 개인적으로 좋았어요! 또, 무게가 거의 없어 착용감이 좋아서 집안에 와서도 벗고싶거나 거슬린다는 느낌이 없었어요 외부활동 뿐만 아니라 집안에서도 사용하기에 부담이 없어서 더 실용적일것같아요. 

 

저처럼 가벼운 운동 걸음수 체크, 시계, 날씨, 연락 확인, 알람 등의 기능만 사용하시는 일반인(?)분들은 만족하시지 않을까 싶어요. 솔직히 시계만 구입해도 4만원대면 꽤 괜찮은 가격이니까요! 운동을 제대로 하시는분들은 정확한 운동측정이 안된다는 평도 있어서 그 부분은 따로 확인해보셔야 될것같아요. 

 

여튼 저는 가성비 스마트워치 삼성 갤럭시핏2 완전 추천합니다 !!

 

 

 

 

 

댓글